전통의상디자인(캡스톤디자인)
( Design for Traditional Costume(capstone design)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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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 전통 복식의 기본구조 및 미적 특성을 기본으로 현대적 감각의 창의적 의상을 디자인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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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통패션상품개발
( Development of Traditional Fashion Goods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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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통문화에 표현된 문양과 색채의 종류와 변천을 살펴보고 한국적 디자인 특성을 파악한 후 이를 현대적으로 활용하여 패션상품을 개발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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창작의상디자인(캡스톤디자인)
( Creative Fashion Design(capstone design)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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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별 관심 주제를 설정하여 다양한 소재 표현 연구 및 개발과 그에 따른 독창적인 디자인 개발을 모색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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패션상품기획
( Fashion Merchandising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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패션 마케팅 요인 중 패션산업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업무인 패션 머천다이징의 진행과정을 단계별로 구체적인 이론과 사례를 들어 배우며 이와 병행하여 시장조사와 브랜드 런칭작업을 실제로 진행해 봄으로써 산업현장 지향적인 수업이 되도록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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패션소재디자인(캡스톤디자인)
( Fashion Textile Design(Capstone Design)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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트랜드, 시장 및 소비자의 요구에 맞춘 패션소재를 디자인 할 수 있는 창조적 능력을 개발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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패션소재와기술사업화
( Fashion Textile and technology commercialization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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패션 소재와 기술개발에 대한 기초 지식을 바탕으로 산업현장의 실제적 활용 방법을 학습하며, R&D의 생산성 향상 및 신기술 사업화를 위한 사업 아이템 검증 및 기술 사업화 능력을 향상시킨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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패션컬렉션(캡스톤디자인)
( Fashion Collection(Capstone Design)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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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전까지 학습한 패션디자인 및 의복 제작 능력을 바탕으로 테마를 정하여 자신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컬렉션을 개발하고, 모델 피팅 작업을 거쳐서 프로페셔널한 의상을 제작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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패션포트폴리오(캡스톤디자인)
( Fashion Portfolio(Capstone design)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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패션 상품을 런칭하기 위하여 컬렉션 정보, 소비자 정보, 시장 정보 등의 정보문제를 수집, 정리, 분석하여 그 방법을 익혀서 이미지 맵핑, 소재, 칼라, 디자인 과정의 포트폴리오를 제작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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